안녕하세요. 스페셜 매뉴얼입니다. 지금 포스팅은 갤럭시 사진 배경 지우기 방법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포토샵에서 많이 사용되는 기초 기능에는 누끼 따기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것은 사진에 특정 개체를 제외한 배경을 날려서 투명하게 만드는 작업을 말합니다. 이렇게 개체를 뽑아내면 흰색 배경이나 다른 사진의 배경 등과 합성하여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런데 PC의 전문 포토샵 프로그램 사용법이 익숙하지 않은 저와 같은 사람들에겐 사진 배경을 지우는 과정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문의 방법으로 갤럭시의 개체 지우기 기능을 사용하면 누구나 쉽게 사진 배경 지우기가 가능해서 이용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사진 배경 지우기 방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갤럭시가 UI 3.1 이상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본문을 따라 하던 중 갤러리 앱에서 기능을 찾을 수 없다면 설정 앱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최신 업데이트를 먼저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갤러리 앱에서 사진 배경 지우기
1. 갤럭시에서 갤러리 앱을 실행합니다.
2. 배경을 지우고 싶은 사진을 선택합니다.
3. 하단의 편집 버튼을 클릭하세요.
4. 기능 탭에서 원 모양의 누끼 따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5. 영역자동맞춤을 선택합니다.
- 영역자동맞춤: 갤럭시가 자동으로 그려진 부분을 참고하여 자연스럽게 개체로 추출합니다.
- 영역직접그리기: 내가 그린 영역만 개체로 추출합니다.
6. 남기고 싶은 개체의 외각을 따라서 그려주세요.
7. 그리기가 끝나면 갤럭시가 자동으로 지정된 개체 영역을 확인합니다.
개체의 외각선을 따라서 그려주시면 갤럭시가 알아서 개체를 인식하고 자연스럽게 영역을 지정해주게 됩니다.
8. 하단의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10. 배경이 지워진 사진이 갤러리에 저장됩니다.
위 방법으로 추출된 개체는 배경이 투명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진들과 합성하면 위와 같이 다른 배경 사진을 넣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사진 배경 지우기 필수 설정 팁 2가지
첫번째는 개체를 정밀하게 설정하는 팁입니다. 갤럭시에서 영역자동맞춤을 이용하더라도 배경과 개체의 경계가 모호하거나 비슷한 색감이라면 개체를 제대로 지정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럴 때에는 개체보다 적은 범위로 그리신 후 자동으로 설정된 영역에서 더 추가하고 싶은 부분만큼 조금씩 선을 그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조금씩 개체로 인식하면서 자동으로 맞춰지는 영역이 조금씩 수정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사진 속의 여러 개체를 함께 설정하는 팁입니다. 하나의 자동영역맞춤에서 추가로 그릴 경우 개체들을 함께 묶어서 지워야하는 배경이 지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에는 하나의 개체를 지정 후 아래의 선택 해제를 눌러 작업을 중지하시고 다시 영역자동맞춤이나 영역직접그리기로 사진의 다른 개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갤럭시에서 사진 속 사람 지우기 / 그림자 지우기 / 빛반사 지우기도 가능하니 확인해보세요!
위 방법을 이용하면 이제 어려운 PC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갤럭시에서 퀄리티 높은 누끼 따기가 가능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갤럭시 사진 배경 지우기 방법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