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페셜 매뉴얼입니다. 지금 포스팅은 노트북 카메라 비활성화 끄기 방법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노트북의 화면 상단부를 보면 카메라 웹캠이 설치된 제품이 많습니다. 그래서 노트북으로는 화상 통화나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할 수 없을 때 촬영 및 인증 등에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하지만 노트북 카메라는 우리가 전혀 예상하지 못한 사생활 침해와 해킹에 활용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서 이용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뉴스나 커뮤니티를 보면 노트북 카메라를 해킹당하여 집이나 신체 사진과 동영상이 유포되거나 범죄에 활용되었다는 글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문제점 때문에 노트북 카메라 웹캠을 스티커 등으로 항상 가리며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웹캠을 자주 이용하시는 경우 완전히 가리는 것이 불편할 수 있는 만큼 이번 글에서는 노트북 카메라의 해킹을 방지할 수 있는 비활성화 끄기 방법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평상시에 노트북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지 않을 때는 비활성화, 특정 프로그램에서 이용해야 할 때에만 활성화로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노트북 카메라 비활성화 끄기
1. 노트북 작업표시줄에서 윈도우 시작 버튼에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2. 설정을 누릅니다.
3. 좌측 메뉴에서 Bluetooth 및 장치를 클릭합니다.
4. 카메라를 클릭합니다.
5. 카메라 개인 정보 설정을 누릅니다.
6. 카메라 엑세스의 우측 토글을 한번 누릅니다.
7. 끔으로 변경되며 노트북 카메라 웹캠이 비활성화됩니다.
이렇게 비활성화된 상태에서는 노트북의 어떠한 프로그램도 카메라 웹캠을 사용할 수 없게 차단됩니다.
노트북 카메라 웹캠 특정 앱 엑세스 차단 방법
특정 프로그램에서는 항상 노트북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게 하고 해킹 등의 위험이 있는 프로그램은 항상 노트북 카메라를 사용할 수 없게 만들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카메라 엑세스 상태를 켬으로 활성화하시고 아래의 특정 앱별 카메라 웹캠을 켬이나 끔 상태로 이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