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페셜 매뉴얼입니다. 지금 포스팅은 윈도우창 화면 밖으로 나갔을 때 해결 방법 2가지를 소개하는 글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윈도우의 특정 창이 화면 밖으로 나가버려 다시 끌어오기가 어려운 상황을 겪어볼 수 있는데요. 보통 이런 상황은 멀티 모니터를 사용하다가 해제하였을 때나 해상도를 변경할 때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때에는 특정한 창을 껏다가 다시 실행하여도 화면 밖으로 실행되어 이용이 불가능해져 매우 불편한데요. 그래서 매우 쉽게 화면 밖으로 나간 윈도우창의 위치를 끌어올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이 있어 여러분들께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키 + 방향키로 화면 밖으로 나간 창 가져오기
1. 하단 작업표시줄에서 화면 밖으로 나간 창을 클릭합니다.
2. 키보드에서 윈도우 버튼 + 방향키 하나를 동시에 누릅니다.
3. 화면 밖의 창이 표시되면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키보드의 방향키란 ↑ ← → ↓를 말하며 아무것이나 창문 모양의 윈도우 버튼과 함께 눌러주시면 됩니다.
4. 화면 밖으로 나갔던 창이 화면 안으로 이동됩니다.
마우스 이동 기능으로 화면 밖으로 나간 창 가져오기
1. 하단 작업표시줄에서 화면 밖으로 나간 창을 클릭합니다.
2. 키보드에서 Alt키 + 스페이스바를 동시에 누릅니다.
2. 창 메뉴가 표시되면 이동(M)을 클릭합니다.
창 메뉴가 보이지 않아 이동(M)을 마우스로 직접 클릭하기 어렵다면 키보드에서 M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3. 마우스 모양이 방향 이동키로 변경되었다면 키보드에서 방향키 하나를 클릭합니다.
키보드의 방향키란 ↑ ← → ↓를 말하며 아무것이나 하나 눌러주시면 됩니다.
4. 마우스의 위치에 따라 창이 함께 이동됩니다.
마우스와 화면 밖으로 나갔던 창이 자석처럼 붙으면서 마우스의 위치에 맞춰 이동되게 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화면 밖으로 나간 창을 꺼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