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페셜 매뉴얼입니다. 지금 포스팅은 윈도우11 고정키 안뜨게 해제 방법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PC에서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파일을 이동할 때, 게임 플레이를 위해서 Shift 키를 연타하면 고정키 알림창이 뜨게 되는데요. 이렇게 알림창이 뜨면 화면 가장 상단에 표시되며 이 후 Shift키를 눌러도 입력되지 않기 때문에 큰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윈도우11 고정키 알림은 Shift 키를 다섯번 연속으로 누르게 되면 표시되게 되는데요. 참고로 고정키란 한번에 두개 이상의 키를 누르기 힘든 사용자를 위해 Shift가 항상 눌려진 상태로 고정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아마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에게는 고정되는 것보다는 Shift 연타키를 눌러도 위 알림이 보이지 않고 사용하고 싶으실텐데요. 이러한 알림 기능을 끄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본문의 방법을 참고하여 바로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1 고정키 안뜨게 해제 방법
1. PC에서 Shift키를 다섯번 연속으로 누릅니다.
2. 표시된 고정키 알림에서 ‘접근성 키보드 설정에서 이 키보드 바로가기 키 사용 안함‘을 누릅니다.
3. 고정키 메뉴를 클릭합니다.
4. 고정키의 바로 가기 키를 끔으로 변경합니다.
5. 윈도우11 고정키 알림 끄기 성공입니다.
이제 Shift키를 다섯 번 이상 연타하셔도 고정키 알림이 표시되지 않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에는 오랜만에 메이플 게임을 할 때 Shift 키를 자주 누르게 되어 이러한 고정키 알림 문제를 알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앞으로 더 편리하게 문서 작업이나 게임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