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페셜 매뉴얼입니다. 지금 포스팅은 티맵 신호등 정보 표시 방법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운전 중 안전과 편리성을 동시에 고려하여 해외에서는 신호등의 잔여 시간을 표시해주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횡단보도 보행자의 경우 신호등의 잔여 시간을 확인하고 건너면서 더 원활한 통행이 가능해지게 되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는 운전자가 보는 신호등의 잔여시간이 표시 및 확인할 수가 없어서 초록불임에도 갑작스러운 노란불로 변경되어 멈춰야할지, 빠르게 지나가야할지 난감할 때가 많았는데요.
그런데 이제는 국내 대표 내비게이션 앱인 티맵에서 신호등 정보 표시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매우 편리하게 신호등의 잔여시간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티맵 신호등 정보 표시를 이용하면 현재 신호등의 색상과 잔여시간을 볼 수 있어 급정거, 급출발 등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그래서 이번 본문의 방법을 참고하여 바로 티맵 신호등 정보 표시 기능을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현재 일부 지역에서만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지원하지 않는 지역에서는 신호등 정보가 보이지 않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티맵 신호등 정보 표시 방법
1. 스마트폰에서 티맵 앱을 실행합니다.
2. 하단 메뉴에서 전체를 클릭합니다.
3. 연구소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4. 신호등 정보 표시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이제 경로 안내 중 주행하는 방향의 신호등 색상과 잔여시간이 표시됩니다. 만약 신호등 정보 표시 기능이 보이지 않거나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티맵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진행해주세요.
티맵 신호등 정보 표시 안내사항
- 신호등 정보는 도로 전방 약 300m 지점부터 표시됩니다.
- 도로의 분기점이나 횡단보도 신호등에 따라 정보 표시 구간의 길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운전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지역에서는 안전을 위해 신호등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경찰청 신호등 규정을 준수하고, 안전한 운전을 위해 잔여시간 5초 이내의 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급출발, 급정거 방지)
- 현재 서울 사대문 내, 여의도, 상암, 강남 등 일부 지역에서 신호등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